OST 맘마미아
도나의 딸 소피
죽은 도나의 딸 소피, 소피는 도나와의 추억을 기리고자 그리스 외딴 섬에 호텔을 개장해요. 그 곳은 도나의 추억이 담긴 곳이기도 하고, 소피 자신에게도 엄마인 도나를 그리워할 수 있는 곳이었죠. 이 곳에서 그녀는 호텔 개장 파티를 계획합니다. 그리고 지인들에게 파티를 알리는 편지를 보냅니다.
화려한 지인들의 등장
소피의 지인들은, 소피의 엄마 도나의 영혼의 반쪽들이었습니다. 도나의 대학시절 같은 댄스팀이었던 친구들인 '로지'와 '타냐', 도나의 반쪽인 아빠들 '샘. 해리, 빌'이었습니다. 도나의 친구들과 아빠들의 등장에 파티는 신나게시작됩니다!
그렇게 파티가 시작되고 부모의 추억을 그리게됩니다.
이렇게 파티가 시작되고 소피는 아빠들에게 옛날 아름다웠던 추억을 물어봅니다. 그렇게 시간은 20년 전 젊은 도나로 돌아갑니다.
밝고 당찼던 학생 도나
대학을 졸업하며 밝고 당찼던 모습을 완전히 뽐내는 도나와 친구들, 그리고 도나는 말끔히 대학을 졸업하고 새로운 세상을 꿈꿉니다. 자신을 기다리는 낭만적인 세상을 꿈꾸며 무작정 세상을 떠돕니다.
그리스에서 만난 낭만
도나는 멋진 남자 세 명을 만납니다. 이 세 명은 찌질이 컨셉의 해리, 요트를 몰던 빌, 건축가 샘이라는 제각각 색다른 매력을 지닌 남자들이었습니다. 그들과 잠자리를 같이하며 추억을 남기고 청춘을 즐기는 도나. 거기에 펼쳐지는 그리스 외딴 섬의 에메랄드 빛 정경은 그녀가 그리스에서 뿌리내리는 결정적인 이유가 됩니다.
추억, 책임, 용기, 낭만이 담긴 그리스
도나는 이 곳에 많은 것을 남깁니다. 용기, 책임, 로멘틱했던 추억, 낭만들 이렇게 그리스는 그녀에게 매력적이고 그녀의 청춘처럼 활기찼던 공간이었습니다. 도나의 과거는 여기까지 그려집니다.
소피의 할머니의 등장으로 파티는 절정으로 치닫고
회상을 마치고 파티는 절정으로 치닫습니다. 그리고 소피의 임신사실을 알리고 모두에게 축하받죠.
엄마는 내가 있어서 두렵지 않았어
강하고 당찼던 엄마, 강하고 당찬 노래로 표현하는 마지막 소피와 도나의 회상장면은 감동적입니다... 이렇게 마지막엔 감동적인 장면으로 마무리되고 커튼콜 장면으로 엔딩크레딧이 올라가면 끝이나요!
어찌보면 슬픈 장면이었지만, 끝까지 희망적이고 추억을 노래하는 뮤지컬 맘마미아는 기쁜슬픔을 느끼게 해줬어요! 그럼 맘마미아!2 줄거리였습니다!